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격

 

 

아마 많은 분들이 노후에 대한 걱정을 안고 있으실 것입니다. 그렇기에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대비를 하고 있으실 것입니다. 그 중 오늘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살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기초연금 자가진단 방법 바로가기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노인 기초연금이란?

 

국가와 자녀를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우리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격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국내에 거주하시는 어르신 중 소득인정액이 일정 수준 이하일 경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

 

기초연금은 월 최대 300,000원을 드리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주소지 읍면동 사무소에 방문하시거나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상담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홈페이지 '복지로'를 통해 신청도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는 자가진단도 가능하오니 신청전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번호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격, 지원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어려우신 어르신들 중 70%에게 지급한다고 하니 자가진단 및 상담을 통해 꼭 신청하시어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rap-mons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